로고

로그인 회원가입
  • 공연/행사/연수
  • 공연/행사/연수

    각 단체별 연수 정보를 제공합니다.

    공연/행사/연수

    각 단체별 연수 정보를 제공합니다.

    공연안내 2023 대한민국 창작국악동요제 '꽃담 길을 걸어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울산국악사랑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267회   작성일Date 23-08-28 16:20

    본문

    울산동요사랑회와 전국의 동요인이 함께하는 ‘국악관현악과 함께하는 제26회 울산창작동요제’인 『2023 대한민국 창작국악동요제』에 울산의 어린이들과 시민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온 세상의 아름답고 소중한 것을 소재로 수많은 동요를 만들어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어 보자는 사명감으로 뭉쳐진 전국의 전문 동요 인이 모여 해마다 새로운 창작동요를 만들어 발표해 온 지도 벌써 27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본회는 울산을 소재로 한 울산 창작동요, 울산 출신의 작고 시인 서덕출 선생과 신고송 선생의 창작동요, 자연의 아름다움을 소재로 한 창작동요 등을 한국음악과 서양음악 양식을 활용해 작곡하여 음반과 악보집으로 제작·보급하고 본회 홈페이지(http://www.ulsangugak.org) 공개 자료실과 유튜브 채널 대한민국 창작국악동요제(https://www.youtube.com/@user-ou5xq1vw3p)를 통해 누구나 즐겨 부를 수 있도록 탑재하여 본회 동요대회와 간절곶 동요제의 지정곡으로 활용하였고 음악 수업 교재 및 합창단 발표회 곡, 초등학교 음악 교과서 게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많은 어린이와 어른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올해 역시 창작국악동요 35곡을 모아 초연으로 발표하고자 ‘국악관현악과 함께하는 제27회 울산창작동요제’인 『2023 대한민국 창작국악동요제』를 개최합니다.
    자연과 삶과 전통이 어우러진 동요!
    이는 우리가 가고자 하는 ‘울산동요사랑회’의 고귀한 사명이며 우리 단체가 존재하는 의미입니다.
    이번에 발표하는 창작국악동요는 동요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고자 모인 ‘울산동요사랑회’ 가족들과 전국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훌륭한 국악 동요 작곡가와 작사가 및 국악 동요를 사랑하는 가창 지도자 선생님들이 함께 힘을 모아 최고의 가창력을 가진 어린이들을 지도하고 ‘울산광역시 국악관현악단’의 국악관현악 반주를 통해 또 하나의 새로운 창작국악동요 음반과 악보집 및 동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이 음반과 악보집, 그리고 동영상이 전국의 창작 국악 동요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소중한 선물이 되고 또 하나의 ‘징검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가 만든 이 동요집으로 울산 시민과 더불어 전 국민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노래하고, 사람들의 포근한 사랑을 노래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노래하고,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노래하며 서로를 더 맑고, 밝게, 사랑하며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습니다.‘울산동요사랑회’는 모두가 바라는 이런 아름다운 동요 세상이 만들어지는 그 날까지
    늘 한마음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2건 1 페이지

    검색